반응형

 

맵지않은 간장닭볶음
아이 반찬 만들기


평소 닭볶음탕을 좋아하는데
아이들과는 같이 먹을 수가 없었거든요
그래서 엄빠는 빨간 닭볶음탕을 먹고
아이들은 간장닭볶음을 만들어 주었어요

재료 준비

닭다리살200g
당면 한줌(뜨거운물에 불려놓기)
양파3/1

양념장

밥수저 계량
간장6
설탕1
물엿1
참치액1
참기름1
물100ml



먼저 간장닭복음 양념장은
모두 섞어서 준비해 놨어요
저는 둘째가 아직 어려 조금 싱겁게 했어요
물양을 줄이거나 간장량을 늘려서
취향에 맞게 조절 하셔도 될것 같아요



닭고기는 손질된 닭다리살을 사용하는데
닭가슴이나 안심보다 닭다리살을
더 잘먹더라구요~~
요즘엔 이렇게 다 손질되서 나오니
요리할때 참 편리한것 같아요
저는 닭다리살을 후추와 소금
맛술 한숟갈 넣고 살짝 재워놨었어요
30분정도 두었다가 기름을 두르고
닭고기 먼저 볶았답니다

 

표면이 익으면 양파도 넣어줘요
닭고기를 재울때 맛술을 미리 넣어서
양념장에는 따로 안넣었는데
혹시 신선한 닭을 바로 사용하신다면
생략 하시거나 양념장에 섞어도 괜찮았어요



간장닭볶음 고기가 완전히 익기전에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줄꺼예요
이제부터는 조리기만 하면 된답니다 ㅎㅎㅎ
저는 간장맛은 조금 덜 나면서
싱겁게 양념을 했기때문에
아이들도 잘 먹었지만 어른용으로는
양념을 더 추가 해야 해요~~~



둘째가 특히 당면을 좋아해서
미리 뜨거운물에 불려 놨어요
당면을 넣는순간 국물이 확 줄어들기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넣으면 양념이 배어들기 전에
다 쫄아 버릴수도 있어요
어느정도 국물이 있을때 당면을 넣으세요~~



사실 간장닭볶음은 처음 만들어 보는거라
아이들이 과연 잘 먹을까 싶었는데
단짠의 조화는 그누구도 싫어할수 없나봐요
이번에는 양념장을 나중에 넣어서 졸였는데
다음번에 만들때는 양념장에 재운다음
볶는 식으로 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간장닭볶음 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국물이 거의 졸아들었을때
통깨를 넣어서 마무리 했어요
순닭다리살로 만들어서
치아가 안좋은 어르신들도
먹기 아주 편하실것 같아요



오늘도 또 한 요리를 배우면서 해봤네요
요리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아직 도움되기에는
미숙해서 더더 열심히 해봐야 할것 같아요ㅋ
초보 주부의 요리일기 끝~~

공감 댓글은 블린이에게 힘이 됩니다^___^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