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종원 스팸감자짜글이
밥 한그릇 뚝딱해요

주말마다 아이들과 남편 밥차리는것도
매번 고민이 됩니다~~
오랜만에 백종원 스팸짜글이 만들어 봤어요
백종원 아저씨 요리는 개량도 쉽고
번거로운 부분이 없어서
이것저것 자주 따라해본답니다
반찬 없을때 만들면 진심 따봉ㅋㅋ


양념장 준비

밥수저 기준(2~3인분양)
고추장1
고추가루2
된장0.5
간장2
설탕1
물500ml


그리고 백종원스팸감자짜글이의 메인재료라고
할수있는 스팸을 준비해 주세요
200g 짜리 스팸이 딱 좋더라구요
처음에 백종원님이 이요리를 소개할때
스팸인걸 가르쳐주지 않고 먹어보고 무슨 재료인지
맞춰보게 했던게 기억나요ㅎㅎ
모두들 돼지고기라고 했었는데 나중에 스팸인걸 알고
저도 오잉?하고 놀랬었다죠~~


여기서 스팸 으깨기를 들어가는데요
스팸인지 돼지고기인지 헷갈리게끔 잘게 으깨주세요
이걸 누가 속아?하겠지만 즤집 신랑은
처음에 속더라구요ㅎㅎㅎ


백종원 스팸감자짜글이에는
많은것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감자2,양파2/1이 메인야채구요


저는 대파2/1과 청양고추1개를 추가로 넣었답니다
이왕이면 매콤하게 먹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요즘 그렇게 매운게 더욱 땡겨요
명절에 기름진걸 너무 많이 먹어서 일까요?
맵찔이 남편때문에 청양고추를 1개밖에 못넣었는데
다음번엔 한3개 때려넣을려구요ㅋㅋ


백종원 스팸감자짜글이는 모든 재료를
한번에 넣고 끓여주는게 포인트입니다
위에서 언급해드린 양념장도 미리 만드시거나
아니면 바로 계량해서 냄비로 직행하셔도 돼요
스팸,감자,양파,대파도 썰어서
바로바로 냄비직행입니다~~~


물 500ml를 넣고 이제 끓이기만 하면 돼요
손도 많이 안가고 재료도 간단하고요
육수를 특별히 만들어넣지 않아도 맛있어요
그래서 스팸감자짜글이는 메인반찬이 없을때 한번씩
후다닥 끓여주면 남편이 좋아한답니다~~
솔직시 저도 간편하게 차려줄수 있어 편해요^^


백종원 스팸감자짜글이 참 쉽죠?
뭔가 비주얼은 별로이지만
밥에 비벼서 김싸서 먹으면 밥 2공기 우습ㅋㅋ
스팸이 조미료 역할을 해서 더욱 맛나요~~
종종 생각나는 메뉴라서 조만간 또
해먹을것 같아요~~~


공감 댓글은 블린이에게 힘이 됩니다^___^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