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태,대구,민어 전골
미추홀구 맛집 용인정

인천 미추홀구 경인로305번길 5

저 인생 전골집 찾았어요 ㅎㅎ
친구가 자주 가는 식당에서 만남을 가졌는데요
저는 근처에 살면서도 처음 가보는 곳이었어요
바로 생태 및 대구 전골집으로
이미 아는사람은 다 아는 용인정 입니다

역시 맛집은 골목 골목 잘 모르는 곳에
위치한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ㅋㅋ
찐 숨은 맛집이라고 할까요~~
택시를 타고 가는데 여기 아는길인데?
여기에 이런 식당이 있었나? 싶더라구요
간판과 외관을 보니 꽤 오래된 식당인것 같아요
1974년에 오픈을 했다고 해요
무려 47년째 영업을 하시는건데........
여태 나만 몰랐다니~~~!!!!


미추홀구 맛집 용인정은
생태 대구 민어 전문점인데
여름 민어철에 한번 와봐야 겠다고 다짐을 하며ㅋ
사실 민어를 먹어 본적이 없어요
그리고 민어가 아닌데 민어라고 사기치는
경유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ㅡㅡ
용인정이 오랜시간 장사를 유지하는건
손님들이 믿고 먹을수 있어서 겠지요?

식당 자체가 오랜 역사를 말해주더라구요
미추홀구 맛집 용인정은 신식 느낌은 전혀 없지만
옛향수를 느끼게 해주는 정겨운 느낌이 나요
노포의 비밀이 생각이 나는 내부입니다
손님들이 계셔서 구석구석 사진을 못찍었어요
2~3 테이블 정도가 칸막이로 나눠있으니
나름 프라이빗한 공간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저는 이날 미추홀구 맛집 용인정의
대표메뉴인 생태전골을 먹었습니다
지리와 매운탕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매운탕이 생각났는데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너무 기대가 됐지요
역시나 저 여기 무조건 단골 찜했습니다
국물이 진짜 끝내줘요 ㅋㅋㅋ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이예요ㅎㅎㅎ
인위적으로 나는 자극적인 맛이 아니였어요~~


일단 이런 생선이 들어가는 전골은
먹어보면 알 수 있어요..
얼마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지 말이예여
내장들이 얼마나 신선한지
비린내 같은 냄새가 1도 안나더라구요
재료에 엄청 신경 쓰시는것 같습니다
그러니 50년 가까이 사랑 받는 거겠지요?


진짜 건더기 순삭하고 수제비 추가해서
보글보글 끓여 먹었습니다
생선에서 우러나온 진한 국물이
수제비랑 너무 잘어울려요 ㅎㅎㅎ


대구내장볶음을 추가로 주문해 봤는데요
원래 대구 위랑 이리가 같이 나오는데
위가 똑 떨어져서 이리로만 볶아주셨어요
이것도 완전 별미예요
날 추운날 쏘주 생각날때 여기
미추홀구 맛집 용인정만 생각날것 같아요
나중에 신랑에게 물어보니
이미 용인정을 알고 있더라구요?ㅎㅎㅎ
배신감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주까지 계속 추울꺼라는데
신랑이랑 한번더 방문 해야 겠어요^^
이상 미추홀구 맛집 용인정이었습니다

공감 댓글은 블린이에게 힘이 됩니다^___^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