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쿠첸 전기밥솥
고장일까?

어느날 갑자기...
우리집 쿠첸 전기밥솥 증기배출이
안되는 사태가 발생했어요
분명 안내멘트는 나오는데
"증기가 배출됩니다"
해놓고 깜깜 무소식ㅋㅋㅋ
어디서 바람 새는 소리만 쉭쉭 거려요
어디가 막힌건가?하고 항상 청소하던
부분만 했더니 그래도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놓칠수있는 쿠첸 전기밥솥 청소팁
공유해 볼까 합니다^^


저도 이번에 포스팅 하면서
처음으로 전기밥솥을 구석구석 보게 되었고
여기도 분해가 된다구?? 처음 알게된 것도 있어요
증기배출부분 덮개가 전체 분리 되는걸
이번에 알았다니..여태 청소 헛했음ㅎㅎㅎㅎ
대부분의 전기압력 밥솥은 다 비슷하더라구요..
이부분을 들어서 이물질들을 깨끗이 청소해줍니다



혹시 비위가 약하신분들은 죄송합니다ㅎㅎ
잡곡밥을 자주 먹어서 그런지 밥물 찌꺼기가 많이 발생을 하네요ㅋㅋㅋ아이고ㅋㅋㅋ



여기서 끝이 아니랍니다
전기밥솥 첫번째 청소팁!!!
커버자체도 한번더 분리가 됩니다
이부분은 모델별로 상이할 수  있긴 합니다
이것까지 분리해서 안쪽까지 물세척 해줍니다



그리고 다들 아시는 전기밥솥 스텐커버는
평소에 청소 잘하실테니 아실꺼예요
구입할때도 여기까지는 설명해 주시더라구요



커버 분리하면 전기밥솥 뚜껑 자체에
고무패킹이 하나더 들어갑니다
여기도 자주 빼서 세척하셔야지 안그러면
밥에서 냄새가 날 수 있어요~~



그리고 아래사진에 구멍 2개 보이시죠?
밥이 되면서 수증기가 모였다가 빠져나가는
구멍인데 여기도 보통은 다들 아시는 청소구역이구요



구멍에서 흐른 밥물 수증기가 밥솥 뒤쪽
물받이에 모이는데 여기까지도 눈에 보이니
대부분 청소 하실듯 해요
이제 두번째 전기밥솥 청소팁!! 알려드려요



물받이를 빼고 나사가 있는게 보이시죠?
저 나사를 풀어서 안쪽을 청소해야 하는데요
저도 이렇게 열어서 청소하는건 처음이었어요



차마 사진으로 못찍었어요
진짜 저도 경악 했거든요ㅋㅋㅋㅋ
드라이버로 가리키는 저구멍 보이시죠
양쪽으로 있는데요 밥솥 안쪽과 연결되서
이쪽으로 고인 밥물이  빠지게 되있는데
글쎄 여기가 꽉 막혀 있더라구요
앞에도 말씀드렸지만 백미보다 잡곡이 찌꺼기가
더많이 생기는것 같더라구요
안쪽 구멍에서 면봉으로 밀어서 바깥쪽 까지
쌓인 찌꺼기를 빼줘야 합니다
증기배출이 안됐던 이유가 여기 있었던것 같아요



쿠첸 전기밥솥 청소 다하고 밥을 앉혔는데요
증기배출 시원하게 잘 됩니다~~~^^
아무것도 안해보고 서비스센터 갔으면
아까운 돈 날릴뻔 했는데 청소해보길 잘한거 같아요
가전제품,특히 청소기,세탁기,전기밥솥,커피머신 등 이렇게 청소관리만 잘해줘도 사용 수명이 늘어나지요



마지막으로 팁하나더~~~
증기가 본체와 뚜껑 사이 옆으로 배출되는 경우는
내부 고무 패킹이 마모되서 그럴수 있답니당
패킹만 구입하셔서 직접 교체해보시면 돼요^^
이상 쿠첸 전기밥솥 청소팁 대방출 이었습니다~~

공감 댓글은 블린이에게 힘이 됩니다^___^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